요소수 대란 | 요소수 역할 | 요소수 넣는 차량 경고등 FAQ

요소수 대란이다. 요소수 공급에 차질이 생길거라는 우려가 발생한 후 단돈 몇천원이었던 요소수가 몇만원까지 치솟고 있다. 디젤차에 필요하다는 요소수란 무엇인지, 안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요소수 구입처에 대해 알아보자.

특히 요소수 공급 차질에 수백만 화물차가 멈춰 설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화물차가 멈춰 설 경우 물류대란이 이어지고 이에 따라 다양한 경제 타격이 있으리라는 최악의 상황이 예상된다는 목소리도 들리고 있다.

심지어는 물류 마비 현상에 따른 하루 경제손실이 3,000억 원에 달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다.

요소수란?

요소수는 석탄이나 천연가스에서 뽑아내는 요소(암모니아)에 증류수를 섞어 만드는 촉매제를 뜻한다. 그동안 롯데정밀화학과 같은 국내 업체들이 요소를 수입해 증류수를 섞어 요소수 제품을 제조해왔다.

요소수는 디젤 경유 차량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인 질소 산화물 을 물과 질소로 바꿔주는 성분으로 트럭 등에 의무 장착하든 질소산화물 저감장치 scr에 들어가는 필수 품목입니다

요소수 구입처

현재 요소수 가격이 급등하고 있어 더 오르기 전에 좀 미리어 아래 요소수 온라인 택배 주문을 통해서 미리 구입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요소수 대란?

문제는 중국이 요소수 수출을 중단하자 중국산에 원료를 97% 의존해 왔던 국내 요소수 시장에 큰 충격으로 작용했습니다.

디젤 요소수

요소수 안넣으면 어떻게 되는가?

요소수가 부족하면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출력이 크게 떨어지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국내 법규상 요소수가 없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다.


다만, 주행 중 요소수가 떨어진다고 해서 곧바로 시동이 꺼지지는 않는다고 한다. 일단 주행은 가능하다는 것. 그러나 그 상태에서 시동을 끄고 나면 다시 시동을 걸 수는 없는 문제가 있다.

디젤 요소수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출처: https://eventsmoa.com/2021/11/02/number-of-elements/

Leave a Comment